공지사항
[제3회 공익테이블] 공익변호사로 살아가기
제3회 공익테이블
○ 주제 : 공익변호사로 살아가기
○ 일시 : 2021. 3. 25. (목) 12:30 ~ 14:00
○ 장소 : 온라인(Zoom 참여) / 오프라인(법학전문대학원 15-1동(우천관) 203호) 병행 ※자세한 내용 하단 참조
서울대학교 공익법률센터는 법학전문대학원 학생들에게 전통적인 직역 이외에 새로운 분야를 개척해 나가고 있는 법률가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사회 전체에 대한 확산적 이익을 도모하는 진로 분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공익테이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그 세 번째 순서로 재단법인 동천의 이탁건 변호사님을 모시고 “공익변호사로 살아가기”라는 주제의 강연을 듣고자 합니다.
이번 강연은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위해 현장 참석인원(선착순)은 20명 이하로 제한됩니다. Zoom을 통한 온라인 참석도 가능하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강연자] 이탁건 변호사(재단법인 동천)
재단법인 동천은 법무법인(유한) 태평양이 설립한 공익법재단으로, 난민, 이주민, 여성/청소년, 사회적경제, 북한/탈북민, 장애인, 복지 및 비영리법인에 대한 공익법률지원 활동을 수행한다. 이탁건 변호사는 이주민, 난민 관련 활동에 주력하고 있으며, 아시아태평양난민권리네트워크 법률지원워킹그룹 의장, 민주사회를위한변호사모임 국제연대위원회 부위원장, 대한변호사협회 난민이주외국인특별위원회, 국제인권특별위원회 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형식] 온/오프라인 병행
온/오프라인 참석을 원하시는 분은 QR코드를 스캔하시거나 아래 링크를 통해 사전신청서를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전등록마감 3월 22일 월요일) https://forms.gle/CXUZJibWQDwa1QEb9
○ 온라인(Zoom) : 접속하실 수 있는 링크를 강연 전날 이메일로 보내드립니다.
○ 오프라인 :
서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15-1동 (우천관) 203호
(참석인원 20명 이하로 제한 / 오프라인 참석은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학생들에 한해 진행됩니다)
오프라인 참석자분들에게는 간단한 점심식사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강연 후 수령 가능, 단 강연장 외에서 식사가능)